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연, 지역주민 초청 제4회 원자력토크콘서트 개최
작성일
2018.10.24
조회수
1,340

- 연구원 주변 환경방사선 평가결과 설명 예정 -

- 전문가와 현장서 직접 묻고 답하며 궁금증 해결 기회 -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원자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요 현안을 투명하게 알리기 위해 42018 원자력토크콘서트1025일 오전 1030분 연구원에서 개최한다.

 

  □ 특히 이번 원자력토크콘서트에서는 연구원 주변지역 환경방사선 측정조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최근 파이로프로세싱과 소듐냉각고속로 사업 재개 이후 추진할 안전한 연구방향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주민들의 궁금증에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 연구원의 벽을 낮추고 지역주민과 신뢰를 쌓아가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한 원자력토크콘서트는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한다. 콘서트는 지역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이슈 중심의 강연과 함께 하나로, 원자력 로봇, ATLAS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연구시설 탐방으로 구성돼, 콘서트 참가자들이 연구원의 주요 현안과 연구를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3월부터 격월로 연구원에서 개최되는 원자력토크콘서트는 원자력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연구원 홈페이지와 이메일 및 전화(kms84@kaeri.re.kr, 042-868-2798)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하재주 원장은 원자력연구원은 지역사회 원자력 안심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신뢰할 때까지 원자력토크콘서트와 같은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사진 2. .

 

파일

다음 이전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황순관
연락처
042-868-2760

최종수정일2018.12.20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