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硏 초중고 교사 대상 직무연수
작성일
2014.08.11
조회수
16,221

 -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원자력 관련 융합인재교육(STEAM) 방안 모색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공교육 현장에서 올바른 원자력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초중고 교사의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자력교육센터는 8월 11일부터 4일 간 전국 초중고교 과학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원자력 STEAM 교육을 위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융합인재교육인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은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여러가지 교과 간 연계로 창의력을 길러주는 교육법으로,

 원자력교육센터는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과학적 지식을 넘어 사회적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원자력 및 방사선에 대한 교사의 이해를 돕고 공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STEAM 교육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한국원자력연구원 뿐 아니라 한국과학창의재단, 원자력안전아카데미의 전문 강사진 및 현직 우수 교원이 참여해 에너지와 생활, 원자력발전의 이해, 생활 속 방사선 이야기, 방사선 실험, STEAM의 이해 등에 대해 강연하고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HANARO) 견학 등 체험과 참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의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실시되는 이번 직무연수는 운영경험과 참가 교사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교사 및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자력 이해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활용될 예정이다.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