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끌어주고 밀어주고 출연연 인프라로 中企 성장 돕는다
작성일
2015.05.28
조회수
16,873

 원자력硏, 120개 KAERI-Family기업 지정서 수여식 가져
유망 중소·중견기업에 전문인력, 기술 및 첨단연구장비 등 지원키로

 

  과학기술 출연연구기관이 보유한 기술적 노하우와 시설 인프라를 활용,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과 동반성장 모색에 나섰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김종경)은 28일 오후2시 연구원에서 'KAERI-Family기업지정서 전달식' 행사를 갖고 120개 기업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이날 지정된 'KAERI-Family기업'은 호진산업기연(주), 선광티앤에스, ㈜핵광산업 등 주로 원자력 및 관련 기술 분야 중소기업이다. * 기업목록 별첨

 한국원자력연구원은 'KAERI-Family기업'을 대상으로 각 社별로 기술전담 멘토 연구원을 지정해 기술개발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 해소를 돕고, 기업의 수요에 의한 맞춤형 R&D기술을 발굴‧지원해 기업이 시장우위에 다질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현장에서 취약한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정서 수여와 함께 진행된 각 기업별 '기술전담멘토' 및 '고경력연구원 기술멘토' 위촉장 전달식에서는 이은표 연구원과 정운수 연구원에게 각각 위촉장이 수여됐다. 이은표 연구원을 비롯한 127명의 기업별 '기술전담멘토'는 각 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을 전담할 것이며,  '고경력연구원 기술멘토링 서비스'는 연구경험이 풍부한 고경력 전문연구원이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심층적 상담과 자문을 수행하는 찾아가는 기술지원 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 연구원 뿐 아니라 20명의 고경력 기술멘토가 위촉됐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본원의 연구용원자로 하나로(HANARO) 뿐 아니라 정읍 분원인 첨단방사선연구소, 경주 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 등 지역별 특화된 첨단 연구시설과 연구‧실험 장비를 갖추고 산학연 이용자가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개방하고 있는 가운데, 'KAERI-Family기업'을 대상으로 이용 문턱을 더욱 낮춰 적극 개방‧지원할 계획이다.

 김종경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연구원이 오랜기간 쌓아온 연구개발 노하우와 첨단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밀착지원을 통해 Family기업이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산업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창조경제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