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연,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제8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 본선 개최 및 수상자 발표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3,958

- 대전문정중학교 ‘맹맹 BRAIN’팀, 충남과학고등학교 ‘SENSATION’팀 대상 수상 -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김복철)가 후원하는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제8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 본선이 지난 12일(토요일) 개최됐다.

ㅇ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원자력 창의력 대회는 학생 2~3명이 팀을 이루어 원자력 이슈를 해결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대회다. 학생들이 문제 해결 과정을 경험하면서 원자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진 1. 제8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가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지난 12일 개최됐다. 참가자들이 본선 답안지를 작성하고 있다.>


□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올해 대회는 역대 최대 인원인 33개 팀이 참가해 높은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예선을 거쳐 중등부, 고등부 각 상위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ㅇ 12일 개최된 본선에서는 현장에서 제시된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를 장학관, 연구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창의성, 융합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사진 2. 제8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 기념사진>


□ 치열한 접전 끝에 대전문정중학교 ‘맹맹 BRAIN’팀(김민채, 김상윤, 오주호 학생), 충남과학고등학교 ‘SENSATION’팀(박선준, 박형진, 주민찬 학생)이 올해의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이 밖에 금·은·동·장려상 등 총 10점의 한국원자력연구원장상과 부상이 수여됐다. 

ㅇ 본선에서 제시된 주제인 ‘연구용 원자로의 활용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중등부 대상 수상자인 ‘맹맹 BRAIN’팀은 ‘연령대별 맞춤형 마케팅과 기업 연계형 산업 서비스’를 제안했으며, 고등부 대상 수상자 ‘SENSATION’팀은 ‘암 진단과 반도체 중성자 도핑 기술 중심의 홍보 전략’을 답안으로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원석 원장은 “청소년들이 원자력 창의력 대회를 통해 문제 해결 과정을 경험하고,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원은 과학기술 꿈나무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3. 제8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 수상 명단 포스터>



Tag
#한국원자력연구원 #창의력 #수상자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