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硏, 중·고교 교사 대상 원자력 이해 교육
작성일
2018.08.07
조회수
1,662

7일부터 3일 간, 실험·실습 통한 방사선 및 원자력에너지 주제 직무연수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이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을 책임질 중·고교 학생들에게 올바르고 균형 있는 원자력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 연구원은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와 공동으로 전국 중·고교 교사 25명 대상 실험·실습을 통한 원자력 바로 이해하기직무연수를 87일부터 3일 간 연구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ㅇ 2014년에 시작해 매년 실시되고 있는 이번 직무연수에서는 과학적 지식을 넘어 사회적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원자력 및 방사선에 대한 교사의 이해를 돕고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ㅇ 직무연수는 생활 속 방사선 실험을 통한 방사선 이해 핵안보 정책 가상 원자력발전소 체험 원자력 교육지도 사례 및 교육지도안 개발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견학 등 실험실습과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 연구원은 대전시교육청의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으며, 5년간의 교육 운영경험과 참가 교사의 강의 평가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교사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원자력 이해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 원자력 바로 이해하기 직무연수 현장사진

 

파일

다음 이전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황순관
연락처
042-868-2760

최종수정일2018.12.20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