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연구원, 찾아가서 얘기해요
작성일
2019.12.19
조회수
12,916

- 정읍, 경주 등 거점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강연, 전시, 체험 동시 진행 -


□ 우리 동네로 연구원이 찾아와 어렵기만한 연구개발 내용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인터넷으로는 알 수 없었던 질문에 답해준다면 어떨까.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정읍, 부산 등 분원을 포함한 거점지역을 차례로 찾아가 지역민과 소통하는 ‘원자력릴레이포럼’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ㅇ ‘원자력릴레이포럼’은 본원 중심의 소통프로그램을 확장해 첨단방사선연구소, 양성자과학연구단 등 분원 소재지나 기장 등 관련 사업이 새로 진행될 거점지역을 직접 찾아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원자력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쌓고자 기획됐다.



□ 지난 18일 전라북도 정읍시 배영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첫 시작을 알린 릴레이포럼에는 배영고 학생들을 비롯해 정읍시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원자력기술’을 주제로 강연, 전시, 체험을 다양하게 진행했다.


 ㅇ 박종원 로봇응용연구실 선임연구원은 ‘원자력 로봇’을 소개해 청소년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김현기 원자력방재실 책임연구원은 ‘생활 속 방사선이야기’를 주제로 실험을 곁들여 주민들이 방사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왔다. 


 ㅇ 강연 후 원자력연구개발 성과 전시와 연구원의 기술이전으로 생산된 각종 성과물 체험, 소형원자로 SMART 3D 퍼즐 체험 등이 이어져 멀게 느껴졌던 원자력기술을 가까이에서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연구원 박원석 원장은 “원자력연구원은 늘 주민들에게 열려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경주, 부산 등 여러 거점지역 주민들에게 더 다가가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아가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연구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