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연,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작성일
2021.07.12
조회수
7,493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주최로 열린 ‘2021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연구원 안전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ㅇ 이번 대회는 매년 7월 첫째 주로 정하는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공공기관의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해 타 기관에 전파함으로써 안전우선문화 확산 및 사고예방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에서 자리가 마련됐다.

ㅇ 연구원은 안전활동의 우수성 및 타 공공기관의 활용 가능성 등의 심사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인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사진1. ‘2021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 연구원은 ‘IoT기반 화재조기경보시스템’운영에서 특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시스템은 불꽃, 연기, 온도를 복합적으로 감지하는 센서를 바탕으로 화재를 감지하는 최첨단 화재관제시스템이다.

ㅇ 연구원은 3년에 걸쳐 부지 전역에 약 5,000개의 복합감지센서를 설치했는데, CCTV, 서버, 모바일과 연계해 화재경보 발생 시 소방관계자 전원을 동시에 소집할 수 있는 자동속보기능을 구현했다.


 사진2. ‘2021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수상기관 기념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승환 연구실안전팀장


□ 연구원 박원석 원장은 “안전이 밑바탕 되지 않으면 연구도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안전을 디딤돌 삼아 도약하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Tag
#연구실안전팀 #수상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