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일반인과 전문가 모두 배우는 원자력 교육 콘텐츠 개발한다
작성일
2024.01.29
조회수
1,035

-원자력연, IAEA 원자력 과학기술 교육교재 개발 위한 워크숍 개최 -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공동으로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연구원 국제원자력연수관(INTEC)에서  '대학 수준 원자력과학기술 교육교재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1. 한국원자력연구원 국제원자력연수관(INTEC)에 11개 IAEA 회원국 원자력 과학기술 전문가가 모여 기념 촬영을 진행 중이다.

□ 이번 워크숍에서는 11개 IAEA 회원국의 원자력 과학기술 전문가 24명이 모여 ‘국제원자력과학기술아카데미(International Nuclear Science and Technology Academy, INSTA) 프로그램’을 최종 결정한다.

   INSTA 프로그램은 원자력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자 양성을 목표로 원자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론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전략교육 방법과 같은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워크숍은 커리큘럼의 효과 증진을 위한 토론과 피드백 세션참가자가 자신의 교육자료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프레젠테이션 세션그리고 ANENT 학습관리시스템의 효과적인 활용에 대한 시연 등으로 구성된다.

   구원은 2003년부터 아시아지역 원자력교육과 인력양성을 위해 아시아원자력교육네트워크(ANENT)를 운영해왔다. INSTA는 ANENT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할 예정으로그동안 ANENT 운영 노하우를 쌓은 원자력연구원이 INSTA 개발에도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 2. 국제원자력과학기술아카데미(INSTA) 프로그램 확정을 위해 각국의 여러 전문가가 회의에 참석했다.

□ 개발한 프로그램은 올해 하반기 ANENT 누리집(www.anentweb.net)에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등록될 예정이다일반인들도 대학 수준의 원자력 기초 지식과 동향을 접할 수 있어 원자력 지식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원자력교육센터 정익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원자력 과학기술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중요한 기회로국제적 협력을 통해 이 분야의 미래를 함께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국내외 원자력 교육 전문가연구자정책 결정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Tag
#원자력교육 #콘텐츠 #개발 #IAEA #교육교재 #워크숍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