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비대면 원자력 체험 활동, '신청대란' 겪으며 인기몰이
작성일
2020.08.27
조회수
1,809

- 원자력연‘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 10월까지 연장 운영 -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생과 청소년이 즐길만한 과학 행사가 축소 운영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무료로 제공한 비대면 과학 체험 활동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 화제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비대면 체험 활동 ‘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을 8월 한 달 동안 운영했다. 

 ㅇ 연구원은 신청자에게 원자력 체험꾸러미(SMART 3D 퍼즐, HANARO 블록 등)와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했다. 콘텐츠는 누구든지 집에서도 쉽고 재밌게 원자력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ㅇ 8월 한 달간 ‘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을 통해 331명에게 원자력 체험꾸러미를 제공했다. 또한 체험꾸러미를 신청한 대전 및 연구원 거점지역(경주, 기장, 정읍) 학교 60개교의 학생 1,803명에게도 배포해, 총 2,134명 학생 및 청소년이 원자력을 체험하고 연구원의 연구개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 ‘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은 학습카페와 블로그의 입소문을 통해 퍼지며 비대면 과학 학습 프로그램을 찾는 어린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ㅇ 온라인 신청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고 신청페이지가 마비되는 일명 ‘신청대란’이 벌어지기도 하는 등 여름방학 동안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 코로나19로 축소된 학생 및 청소년 대상 과학학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10월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ㅇ 9월, 10월 중에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원자력 체험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 체험꾸러미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있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과학 관련 행사가 축소 운영됨에 따라 비대면 체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완수하고 있다. 연구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대비해 더욱 다양한 비대면 과학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Tag
#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 #과학문화소통팀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황순관
연락처
042-868-2760

최종수정일2018.12.20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