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작성일
- 2024.05.07
- 조회수
- 4,849
- 원자력硏-㈔한국대드론산업협회, 대드론 기술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
□ 국내 연구진과 안티드론 협회가 북한을 비롯한 불특정 드론위협에 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사진 1. 한국원자력연구원이 ㈔한국대드론산업협회와 지난 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지난 2일 ㈔한국대드론산업협회와 ‘대드론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ㅇ ㈔한국대드론산업협회(회장 양병희)는 군사시설, 원전과 같은 국가주요 보안시설, 국가산업의 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사단법인으로 안티드론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정책을 수립한다. 여러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불법드론으로부터 국가 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됐다.
사진 2. 양 기관이 국내외 대드론 기술 현황과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 중이다.
□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드론 관련 기술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국내외 최신기술 동향 공유, 드론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ㅇ 특히 협회로부터 기술·정책적 협조를 받아 2021년부터 연구원에서 진행 중인 ‘불법드론 지능형 대응 기술 개발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향후 한국대드론산업협회와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 연구원에서 개발된 핵심 기술들이 국가 안보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