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연), 중소기업 맞춤 통합 기술이전 설명회 열어
작성일
2018.08.31
조회수
15,542

- 3회 원자력 산학연 통합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

- 한수원, KAIST 등과 함께 중소기업 동반성장 위한 상담 진행 -

 

 

  □ 첨단 기술과 자금 확보에 취약한 중소기업의 고충을 해결해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830일 대전 ICC호텔에서 3회 원자력 산··연 통합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ㅇ 원자력연구원을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 한국과학기술원, 기술보증기금, 대전테크노파크 등이 참가한 이번 설명회는 기술이전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창업과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준비됐다.

    ㅇ 150여명의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폐폴리우레탄을 재활용한 고기능성 폴리우레탄 제조기술등 기술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41개의 기술을 선보였다. 아울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술사업화 지원과제, 동반성장 사업 및 수출 지원 소개는 물론 금융 지원 상담까지 함께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열띤 주목을 받았다.

  □ 설명회를 주관한 원자력연구원은 원자력발전 분야 뿐 아니라 신소재, 환경, 로봇,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 산업 현장과 시장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특허기술과 품종보호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ㅇ 최근에는 방사선 탐지 3차원 영상화 기술’, ‘뱀 로봇용 양단지지형 구동모듈등 사업화 유망 특허기술을 기업에 꾸준히 이전하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돕고 있다.

  □ 원자력연구원 하재주 원장은 이 날 개회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산··연이 협업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고 아쉬워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원자력 기술들이 기업에서 활짝 꽃피워져 산··연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사진 2. .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