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표 홈페이지>소통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10 원자력연, 방사화학 여름학교 온라인 개최
작성일
2020.08.13
조회수
10,301

□ 최근 관심이 커지고 있는 사용후핵연료 영구처분을 위한 화학연구 등을 학생들이 쉽게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방사화학 전문가를 양성하고 방사화학 연구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한국연구재단 원자력선진기술연구센터(센터장 윤종일)와 함께 ‘제4회 방사화학 여름학교’를 14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ㅇ 원자력연구원은 화학, 원자력 전공 학생들이 방사성물질의 화학적 특성을 연구하는 방사화학의 개요를 실제 연구현장의 전문가들로부터 배우고 주요 실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매년 방사화학 여름학교를 개최해왔다. 

 ㅇ 올해로 네번째를 맞는 이번 여름학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인원 제한없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원거리에서 방사화학의 이론과 실습을 배울 수 있게 준비했다.

 ㅇ 방사화학 최고 전문가들인 지광용 박사, 백민훈 박사 등이 강의에 나서 사용후핵연료 및 방사성폐기물 관리, 핵사찰시료 분석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방사화학여름학교에서 방사화학을 이용한 사찰시료 분석 체험을 하고 있다


□ 연구원 박원석 원장은 “방사성폐기물 안전관리기술, 원전 해체기술 연구개발 분야에서 방사화학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국가적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연구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Tag
#방사화학 #여름학교
파일

이전 다음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소통팀
담당자
이현정
연락처
042-868-2062

최종수정일2023.02.01

만족도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